스킵 네비게이션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회원가입
로그인
에코바이크란
에코바이크란
자전거출근캠페인
실시간 현황
챌린지 현황
나의 현황
에코게시판
라이딩후기
공지사항
언론보도
자전거대행진
자전거마일리지
모바일 gnb
전국HOME
회원가입
로그인
에코바이크란
에코바이크란
자전거출근캠페인
실시간현황
챌린지 현황
나의 현황
에코게시판
라이딩후기
공지사항
언론보도
명예의전당
close
처음으로
에코바이크란
에코바이크란
실시간현황
챌린지 현황
나의 현황
에코게시판
자전거 대행진
자전거 마일리지
약관동의
회원가입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선택
회원가입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조 ( 목적 ) 본 약관은 자전거챌린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현행 법령에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원과 당사와의 중요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 (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 1. 약관의 효력 및 적용 : 이 약관은 사이트 게시판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2. 약관의 변경 :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공시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시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조 ( 약관 규정 외 사항에 관한 준칙 ) 현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이용약관, 세부이용지침 및 규칙 등의 규정을 따르게 됩니다. 제 4조 ( 용어의 정리) 1.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ID(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2. "이용고객"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려고 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용고객이 회사가 정한 약관에 동의하고 온라인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면 회사가 이용고객에게 이용자ID를 부여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4. "이용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암호)"라 함은 회원이 사용하는 이용자 ID 및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회원정보"라 함은 성명, 연락처 등 회사가 온라인 신청양식에 기재를 요청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7.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각종 게시판에 회원이 게재 또는 등록하는 질문, 답변, 자료(컴퓨터프로그램 포함), 사진, 도형, 영상 등을 의미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조 ( 이용계약의 성립 ) 회원은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에 자기 정보를 입력하고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당사의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6조 ( 이용신청 시 기재사항 ) 1. 회원은 가입 시 다음에 규정하는 사항을 필수적으로 입력하셔야 회사의 승낙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① 이름 ② ID ③ 패스워드 ④ 1개 이상의 연락처 ⑤ E-mail주소 제 7조 ( 이용신청의 승낙 등 ) 1. 회사는 상기 각 항목을 성실히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할 때 본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서비스를 처리하지 못할 장애 사항이 발생한 경우 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④ 기존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승낙을 철회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제 6조의 기재사항 등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② 다른 사람 명의로 이용신청 시 ③ 공공질서 또는 건전한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④ 기타 회원으로서의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8조 ( 기재사항의 변경 )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자신의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9조 ( 서비스의 이용 개시 ) (1)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에서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 10조 ( 서비스의 이용시간 )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지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 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1조 (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 1.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2조 제5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고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의 ID가 중복되어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회사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타인과 중복되지 아니하는 ID로 변경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사이트통합, 회사의 중요정책 변경에 따라ID의 본질적인 부분을 변경하지 아니하는 방법으로 ID를 일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그 변경 사실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③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⑤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비실명인 회원, 만 14세 미만 회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 대상인 회원, 만 20세 미만의 회원, 외국인 회원, 법인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제11조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12조 제5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 정보의 제공 및 회원에 대한 통지 등 )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또는 광고에 대해서 전자우편, 유무선매체,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본 정보의 제공은 회사의 별다른 사정이 없는 한 하루 24 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하며 정기 점검이나 설비의 보수, 전기통신 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로 인한 서비스 중단, 기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사전 고지 없이 정보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또한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한정대상에게 이용가능시간을 사전 공지하여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4) 특정 항목의 정보에 대해서는 별도의 신청을 통하여 회원에 대하여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사의 제한에 의해 개별 통지가 불가한 일부 e-mail 주소의 경우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 회원의 게시물 )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내에 회원이 올린 글, 사진, 그림, 각종 파일과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2.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회원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물을 게시하거나 전달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4.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사의 제한에 의해 개별 통지가 불가한 일부 e-mail 주소의 경우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내용인 경우 ⑦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⑧ 타인의 ID(고유번호),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⑨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⑩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4조 ( 게시물의 저작권 등 )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 또는 회사가 허락한 제3자가 서비스를 운영, 전시,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수 있도록, 사용료 없는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게 부여합니다. ① 엔퍼피닷컴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송, 전시, 배포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② 회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전시, 배포 ③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사용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탈퇴한 후에도 탈퇴회원의 게시물에 대하여 본 조 제4항의 사용권을 유지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개별동의 없이 본 조 제4항에서 규정하는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할 수 없으나 단,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는 있습니다. 제 15조 ( 클럽 서비스 이용관련 ) 1. 회사는 클럽서비스를 통하여 생성된 생성된 클럽 및 클럽의 정보내용, 게시물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모든 게시물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어떠한 경우라도 클럽서비스에 포함된 정보의 신뢰성을 보장하지 아니하며 동 정보에 의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각 클럽을 공지 없이 적합한 분류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3. 청소년경제체험센터 회원은 누구나 클럽에 자유롭게 가입신청 할 수 있으며 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여부는 해당 클럽의 정책 및 회칙에 따라 결정할 수 있습니다. 4. 클럽장(클럽을 관리하는 대표자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가 지정한 자를 말합니다.이하 같습니다)은 해당 클럽의 회칙 또는 해당 동호회 내부 규정에정한 바와 상관없이 해당 클럽을 대표하고 회원가입을 허락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며 해당 클럽의 개설취지 및 청소년경제체험센터의 운영취지에 반하는 게시물과 자료에 대해서 게재를 제한하거나 등록을 거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클럽 장은 부클럽장을 포함한 클럽운영진에게 회원관리를 위임할 수 있습니다. 5. 클럽장과 클럽장의 위임을 받아 회원관리를 하는 클럽 운영자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허락 없이 회원 개인의 신상정보를 함부로 공개할 수 없으며, 클럽장은 회원 개인 신상정보의 무단 유출로 야기되는 회원 개인의 모든 피해에 대해서 직접 책임을 져야 합니다. 6. 클럽장은 해당 클럽회원들의 불법적인 행위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해당 동호회의 자료와 게시물에 대해서는 엄격히 관리해야 하며, 이를 지키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 할 수 있는 민, 형사상의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이에 해당하는 게시물 또는 자료가 존재할 경우 회사는 클럽장에게 즉시 제한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요구에 즉시 응하지 않을 경우 회사가 임의로 삭제 또는 제한하고 추후 클럽장에게 그 사실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7. 게시판 및 자료실의 관리 및 운영의 책임은 클럽장 및 클럽장이 지정한 부클럽장에게 있습니다. 8. 각 클럽의 자료실은 각 클럽 클럽장이 항상 모니터링을 해야 하며 모니터링 과정에서 상업용자료, 불법자료, 음란자료를 발견하거나 신고 받으면 즉시 해당 자료를 삭제해야 합니다. 동 자료의 방치가 3회 이상 적발되면 회사는 해당 클럽을 임의로 폐쇄할 수 있습니다. 9.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가 직권으로 클럽을 폐쇄할 수 있습니다. ① 사회의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을 침해하거나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하는 목적으로 개설되었을 경우 ② 헌법 및 실정법에 위배되거나 저촉되는 내용을 목적으로 할 경우 ③ 클럽의 활동이 회사 또는 엔퍼피닷컴 이용자들에게 불이익을 끼치는 것이 명백한 경우 ④ 클럽장이 회원의 기본 의무와 클럽 클럽장으로서 책임을 다하지 않을 경우 ⑤ 2회에 걸친 경고 및 운영중단 조치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사유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⑥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자료가 등록되고 시정되지 않는 경우 ⑦ 상용자료 및 저작권의 보호를 받고 있는 자료를 등록하여 물의를 빚거나, 이러한 자료의 등록에 대한 시정요청을 받아들이지 않는 경우 ⑧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클럽을 통해서 영리추구를 위한 상업적인 활동을 할 경우 ⑨ 3개월 이상 클럽장과 회사간의 연락이 불가능한 경우 10. 다음 각 항의 사유로 인하여 클럽은 운영이 일시적으로 중단될 수 있습니다. ① 현행법에 저촉되는 사유가 발생하여 국가기관으로부터 증거보전 처분을 받거나 그것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② 2회의 경고를 받고도 동일한 사유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③ 회사 사정으로 인하여 더 이상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경우 ④ 클럽 내의 분쟁으로 인하여 회사가 분쟁 당사자의 중재 신청에 따라 중재자의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경우 제 16조 ( 게시판서비스 이용관련 ) 1. 회사가 제정한 사용조건과 약관에 동의한 회원만이 청소년경제체험센터 게시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청소년경제체험센터 서비스에서는 모든 회원이 상호 존중해야 합니다. 3. 회원은 게시판서비스 이용 시 다음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① 엔퍼피닷컴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송, 전시, 배포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② 회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전시, 배포 ③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사용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신용카드 번호나 이름 및 주소, 운전면허 번호 같이 개인 신분을 노출하는 정보를 회사의 서비스 상에서 낯선 사람에게 제공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그로 인해 발생되는 피해는 전적으로 당사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5. 청소년경제체험센터 게시판 관리자는 게시판의 제목이나 내용을 선정적이거나 폭력적, 비상식적으로 만들어서 채팅의 질을 저하시키는 개설자 및 사용자를 강제로 퇴장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행위를 통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은 아이디 사용자에게 있으며, 불량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보호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어떠한 불법 행위도 허용하지 않습니다.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8조 ( 회사의 의무 )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 :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외부로 유출하거나 제 3자에게 배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적법한 절차를 거친 국가가관의 요구나 수사상 또는 기타 공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 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노력할 의무가 있으며 회원의 정보 역시 회사의 회원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위해 이용합니다. 제 19조 ( 회원의 비밀번호 등 관리의무 ) 1. 회원의 관리상 잘못으로 인한 ID와 패스워드 노출로 인한 피해는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입니다. 2.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된 것이며 제 3자에 양도나 대여 시 회사는 회원의 ID를 임의로 삭제하며, 무단 양도나 대여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집니다. 제 20조 (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회원은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람의 E-MAIL을 무단 사용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중 습득한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출판, 방송 등을 통하여 회사의 허락 없이 제3자에 노출시키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단 공익 목적이나 회원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당사에게 협의를 요청하고 당사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③ 회원은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서비스 내에 광고물을 게시하거나 제3자에게 광고물을 발송하는 방식 등을 포함합니다) 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 등의 상행위를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상행위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사이트 운영을 저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은 중요한 자료를 서비스 내에서 게시하거나 저장할 경우 서비스 이외의 별도의 저장 장치에 해당 자료를 보관해야 합니다. ⑦ 회원은 공공 질서를 위반하거나 건전한 사회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정보나 문자, 그림 등을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행하는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에 성실히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제 21조 (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1. 회원은 이용계약을 원할 경우 회원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하여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항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미풍양속이나 건전한 사회질서에 어긋나는 활동을 하는 경우 ② 불법적인 게시물을 올리는 경우 ③ 자신의 정보 등에 대하여 허위정보를 입력한 경우 ④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회원이 된 자 (단 도용 당한 자의 경우 회사의 판단에 의하여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⑤ 여러 불법적인 수단으로 본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⑥ 사이트 활동 중 얻게 된 정보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무단으로 외부에 공표, 제 3자에 본인의 허락 없이 알리는 경우 ⑦ 기타 타 회원이나 회사에 피해가 되는 경우 3.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이용을 최대 12개월까지 정지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 스스로가 이용정지를 신청한 경우 ② 기타 이용계약 해지가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6 장 손해배상 등 제 22조 ( 손해배상 )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3조 ( 면책사항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4조 ( 재판권 및 준거법 ) 1.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회원가입약관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총 칙 자전거챌린지 (이하 ‘몰’)는 이용자에게 좀더 풍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원활한 의사소통과 최적의 정보 유지를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들을 수집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합니다.몰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자전거챌린지는 귀하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 수집과 관련하여 몰의 개인정보보호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합니다.' 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귀하가 ‘동의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자전거챌린지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귀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자전거챌린지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보호정책 개정시에는 개정일자 및 개정사항에 대하여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공지함으로써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자전거챌린지는 는 회원 가입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수집 자전거챌린지는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컴퓨터는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이용자의 추가정보를 이용자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목적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자전거챌린지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및 서면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자전거챌린지는 개인정보의 목적을 벗어난 이용 및 회원의 동의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변경 페이지에서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이용자가 동의하신 내용을 이용자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동의철회(회원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자전거챌린지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 수집시와 동등한 방법 및 절차로 행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자전거챌린지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위 보유기간에도 불구하고 계속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를 받겠습니다 .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자전거챌린지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고지하겠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 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겠습니다. 의견수렴및 불만 처리 자전거챌린지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의견과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 창구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이 있으신 분은 몰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여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립니다.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자전거챌린지는 만14세 미만 아동에게는 개인정보 제공을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자전거챌린지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합니다.